RB★YELLOW

일본 라멘맛집 / 일본 츠케멘 맛집 / 도쿄 라멘 츠케멘 맛집 / 하라주쿠 맛집 / 츠케멘 맛집 / 라멘 맛집

오늘 리뷰할 곳은! 하라주쿠 외에도 여러 분점이 있는 츠케멘 맛집 ‘아후리 AFURI’ 이다.

여기를 방문한지는 꽤 됐는데.. 리뷰 쓴다쓴다 하고 안쓰고 있다가 오늘 또 급작스레 방문하고 리뷰 씀;

개인적으로 일본 도쿄 온다면 꼭 한번쯤은 가볼만한 맛집이라고 생각한다. 주말 오후에 오면 웨이팅이 꽤 많이 있지만 여기도 그걸 기다릴 가치가 있다고 생각.

오늘 갑자기 방문하게 된 계기는 전철 타고 시부야 가서 스벅이나 가볼까 하다가, 전차가 하라주쿠 역에 멈추니 갑자기 정말 뜬금없이 ㅋㅋ 아후리가 생각나서 가볼까? 하고 가게 되었다. 요가 끝나고 가다 보니 배가 고픈데다 오래간만에(?) 츠케멘 먹고 싶은 생각도 있어서 고고싱. 근데 역 내리고 보니 요가스튜디오에서 걸어서 18분 거리던데 ㅋㅋ 그냥 걸어올걸 그랬다. ㅎㅎ 그치만 첨에 내가 아후리 가게 될줄 알았겠나.... 내 전철요금 😭

 

 

오픈 직후의 아후리. 10시부터 영업시작인데 거의 10시 10분쯤 도착하는 바람에 줄이 없다!!! 오예!!! ٩(๑˃̵ᴗ˂̵)و

들어가니 나보다 먼저 도착한 사람들이 세명 정도 있었다. 평일 낮인데도. 무서운 사람들...

아래는 메뉴판인데, 여기 대표메뉴는 ‘유즈시오라멘’ 과 ‘유즈츠케멘’ 이다. 유즈 는 유자라는 뜻으로 먹어보면 유자 향이 난다. 메뉴판 제일 윗줄은 라멘들이고, 두번째는 츠케멘이다. 제일 앞쪽은 보통 양, 다음은 곱배기 이다. 난 보통양도 다먹으니 배불렀다.


그리고 위에서 추천한 대로 츠케멘으로 먹기를 강추한다. 둘다 먹어봤는데 그냥 라멘보다 츠케멘이 맛있음. 츠케멘은 간장 소스에 면을 찍어먹는 라멘인데 이게 면발이 쫀득쫀득 해서 내 취향을 저격했다.

혹시 평소에

면발 굵은 쫀득한 식감이 있는 칼국수, 꼬들한 라면, 등을 좋아한다 -> 츠케멘
면발이 푹 익은 라면, 잔치국수, 라멘을 선호하는 편이다 -> 라멘

으로 선택하시면 좋을 것 같다.


그리고 표를 끊어서 점원에게 가져다 주면 점원이 몇 가지를 물어본다. 공통적으로는 차슈를 수비드닭고기로 변경하겠냐는 질문이고, 츠케멘의 경우 면을 따뜻하게 줄까 차갑게 줄까 물어본다. 그러니 너무 당황하지 말고 원하는대로 대답하면 된다. 그냥 ‘pork/chicken, hot/cold’ 라고만 해도 알아는 들을듯.. 여기에 뒤에 ‘오네가이시마스~’ 붙이면 좀 더 예의 있게 말하는 거고!

(사족이지만 일본에서 , 물론 다른 타국에서도 마찬가지인데 아무리 말이 안통하더라도 뭔가 물어보거나 요구/부탁 할때는 앞에 ‘스미마셍’ 이나 ‘please’ 를 붙여서 말했으면 좋겠다. 전에 다른 한국인 가족이 다른 식당에서 종업원에게 다짜고짜 ‘팔로우 미’ 이래서 조금 부끄러웠다...)


그렇게 주문해서 나온 츠케멘! 면 따로, 찍어먹는 간장 따로 나온다.

 



영롱한 내 챠슈와 탱글한 면발☆


 



면을 소스에 담갔다가 먹으면~
으헤헤🤤( ´∀`)



짭쪼름한 차슈도 같이 먹으면 즐거움이 두 배가 된다.
아참 나는 차슈추가 해서 먹었다. 차슈 워낙 좋아해서..
차슈 추가하면 큰 덩어리 한개! 딸랑 한개! 준다 ( ̄^ ̄) 이게 왜째서 3천원 가까이 하는지는 모르겠다... 두개는 더 줘야하는거 아냐?!
아 그리고 면을 차게 해서 먹으면 단점 하나가 돼지기름이 굳어서 나중에 하얗게 면발에 들러붙어 있다. 어차피 이건 기름이니까 신경 안쓰는데 신경쓰이시는 분들은 차슈를 잘 갈라놓든지 하시길.

​​​​​
흐.. 다먹은 사진은 따로 안찍었는데 진짜 풀떼기 하나까지도 안남기고 다 먹었다. 아 행복행.. ♡

요 가게 앞에는 하라주쿠에서 유명한 다케시타 토오리도 있으니 겸사겸사 가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_^

위치
〒151-0051 Tokyo, Shibuya, Sendagaya, 3 Chome−63−1, グランデフォレスタ




평가
맛 : ★★★★★ 맛있어엉... 쫄깃한 면발 좋아한다면 필수코스. 유자향이 상큼한 풍미를 더해줌. 차슈도 내가 좋아하는 스타일로 짭쪼름하고 부드러움.
위치 : ★★★★ JR 하라주쿠 역에서 가까움.
분위기 : ★★★ 깔끔. 겉 인테리어가 깔끔함. 근데 내부는 좀 좁음.
기다림 : ★★ 평일 오전엔 기다림 없음, 이후 식사때에는 어마어마 할 것으로 예상됨. 이전에 주말에 갔을 때는 3신가에 갔는데도 40분쯤 기다려서 겨우먹음.

총평 : ★★★★★ 맛으로 다 커버침. ㅋㅋㅋㅋㅋ 하라주쿠 점 말고 다른 곳 (신주쿠 등) 에도 있으니 찾아보고 가까운데 가보시길. 단 어디든 기다려야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