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B★YELLOW

오늘의 요가 일지.

이틀 빠지고 간 요가라 오늘은 그냥 짤 하프프라이머리 까지만 하기로 생각했다. 그리고 시작하는데.. 이틀 쉰게 넘 티나던데 ㅋㅋㅋ 몸 개뻣뻣 ㅠㅠㅋㅋ 그나마 수리야나마스카라 a 막바지에 와서는 좀 풀리는 느낌이 났다.

요새 계속 괴롭히던 오른쪽 팔꿈치 통증은 어느 정도 가라앉은 편이었는데, 여전히 자세가 안좋은지 아직은 삐걱거렸다. 그러나 그보다 더 큰 일이 있었는데 그건 이제 슬슬 요가 할때도 왼쪽 등허리가 아프다는 사실이었다. 그동안은 평상시에만 땡겼는데 이젠 정말로 스트레칭과 폼롤러를 본격적으로 해야겠단 생각이 들었다. 마리챠사나 cd 할때 왼팔을 오른 다리에 걸 수가 없다 아파서... ㅠㅠ그리고 고질적으로 있던 왼 어깻죽지 통증도.. 이건 목부터 이어지는 등근육이 수축해서 그런거고 그게 수축하는 이유는 잠을 잘못 자거나 목을 꾸부정하게 하고 모니터같은거 들여다볼때... 다 그냥 내가 자세를 잘못 하고 있어서 생기는 통증이다.
내 짧은 추측으로는 슬슬 기립근과 복근에 힘이 생기는게 느껴지는데 (차투랑가 할때 덜힘듬) 그게 고르게 양쪽 모두 발달하는게 아니라 센 쪽이 약한쪽 일까지 다 하다보니 센 쪽 (왼쪽) 이 무리하게 수축되어 아픈거 같다. 오른쪽 복근/ 기립근 만 운동시키는 방법 어디 없나.. 필라테스를 해야하나?
😭😳🙄

여튼 오늘은 꼭 폼롤러를 사서 들어가야겠다. 아마존에서 시키면 집까지 배달 오지만 아직 신용카드가 없어서... 안될듯.. 👉🏻👈🏻💦💦 근데 어디서 팔려나? 일단 시부야 왔으니 백화점이라도 가봐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