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B★YELLOW

드디어

퐈이널리..!

출국의 아침이 밝았다.

 

 

우리는 아침 비행기를 예매했었다.

그 이유는, 일본에 도착하면 거주 등록도 해야하고 구청에 가서 여러가지 서류 작업을 해야 했었기 때문에, 최대한 일찍 도착해서 관공서 및 가게들이 열었을 6시 전에 해야 할 일들을 끝내고 bank account와 핸드폰 개통을 하고자 하는 것이 목표였기 때문에.

 

약 두 시간 정도 전에 김포공항에 도착했는데, 생각 외로 사람이 엄청 많았다. 아무래도 김포공항이 짧은 거리의 해외를 많이 취항해서인지 아침저녁으로 1박 2일 여행객들 또는 당일치기 여행객들 수요가 많은 모양이었다. 그리고 우리 출국날짜가 금요일이었어서 ㅎㅎ 주말 끼고 놀러가는 사람들도 많은 듯 했다. 비행기 표 알아볼 때도 금요일이 제일 비싸더라.. 월화가 제일 싸고. 참고하시길.

 

그래도 크게 시간 늦는 것 없이 터미널까지 도착했다. 이민짐이라 바리바리 싸들고 가느라 보안검색대에서 짐들이 몇 개 걸렸었지만 그것도 확인 후 무사통과 하고도 시간이 딱 맞았다. 화장실을 들렀다 가느라 비행기 탑승은 조금 늦게 한 편이었는데, 그러다보니 우리 자리 캐비넷에 짐을 올려둘 곳이 없어서 다른 곳에 짐을 넣어두어야 했다.. 그리고 이러한 사소한 일은 내릴때 늦게 내리게 되는 큰 원인을 제공했다.. 여러분 비행기 탑승은 되도록 일찍 하세요......

 

무사히 비행기 탑승을 하고 출발시간이 되어서 비행기는 이륙했다. 그 전에! 출국 직전 했던 일이 있는데 그건 바로 핸드폰 요금제를 바꾸고 로밍을 걸어놓는 일이었다. 혹시나 해외 IP로 접속하게 되면 통신사 요금 변경 등이 원활하게 되지 않을까봐, 미리 요금제를 변경해 놓았다. 나는 당분간은 한국을 오갈 생각이었기에 핸드폰을 완전정지하진 않았지만, 한동안은 한국에 들어오지 않을 거기에 (비행기표 너무 비싸요....) 요금제를 제일 기본 요금제로 변경하였다. 그리고 해외 LongPass 30일 요금제를 추가로 신청해서 일본에서 일본 폰을 개통하기 전 까지 사용하기로 했다. 해외에서 인터넷 안되면 넘나 불편...

 

2시간여를 날아 비행기는 일본 공항에 도착했다. 두근거리는 맘을 가지고 짐을 챙겨 비행기를 내렸다.

입국심사장까지 가는 길이 어찌나 길던지... 몇 개의 에스컬레이터를 지나쳤는지 모르겠다. 그렇게 한참을 간 뒤에 도착한 입국심사장. 줄을 서서 대기 후 내 차례가 되어 입국심사를 받으러 가는데 미국입국할 때는 가족끼리 같이 갈 수 있었던 것 같아서 직원에게 가족인데 같이 가도 되냐고 물어보니 one by one이란다. 그래서 나와 신랑은 떨어져서 따로 심사를 받으러 가게 되었다.

 

여권을 제출하고 나니 일반적인 여행비자 심사와는 달리 이런저런 조회도 하고 도장도 자물쇠로 잠겨진 곳에서 새로 꺼내고 하며 조금 기다리게 되었다. 그리고 나서 양 손 검지 지문을 등록한 후 얼굴사진도 찍고 체류카드를 발급받아 나오게 되었다. 이 체류카드는 우리나라의 주민등록증, 아 우린 이나라에선 외국인이니까 외국인등록증 쯤에 해당하는 카드로 항시 소지하고 다닐 것을 주의사항으로 명시하고 있다. 그렇게 카드를 발급받고 나오니 바로 짐찾는 곳이 앞에 있었다. 우린 모닝캄 회원이라 짐이 제일 먼저 나오더라 (앗싸!). 수 많은 캐리어를 끌고 신랑이 나오기를 기다리고 있는데 아무리 기다려도 신랑이 나오질 않는 거였다. 그래서 혹시 나보다 먼저 나왔나.. 그런데 내가 먼저 심사 들어갔는데.. 이런저런 생각을 하면서 한 바퀴 찾아볼까 했는데 짐이 너무 많아서 나 혼자서 control할 수가 없었다. 그래서 공항카트에 짐을 낑낑대고 끌고가서 싣고 나서 카트를 끌고 다니며 신랑을 찾았지만 찾을 수 없었다. 신랑은 한참 뒤에나 나왔는데, 나중에 보니 체류카드 발급하는 프린터에 문제가 있어서 오래 걸렸다고...

 

여튼 짐도 다 찾았고 카드도 받았겠다 카트를 끌고 나오니 바로 입국장이었다. 우리는 회사에서 지원해준 택시 기사가 우리를 기다리고 있었고, 그 택시를 타고 매우 편안하게 지정된 숙소까지 왔다.

 

그러나 이후에 우릴 기다리고 있을 캐리어지옥을 예상치 못하였으니.......

 

 

 

'소소한 일상 > 2018 일본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본의 집  (0) 2018.02.04
D-Day 일본도착! 숙소에도 도착! 그러나..  (0) 2018.01.31
D-4~2 짐싸기  (0) 2018.01.28
D-11 일본 취업비자 받기  (0) 2018.01.28
일본에 가게 되었다...  (0) 2018.01.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