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B★YELLOW

신랑이 한국 출장 나간 김에 한국에서 일본어 공부할 책들 좀 사달라고 부탁했었다.

나는 예전에 예~~~전에 일본어 공부할 때 '신분카 일본어'랑 '민나노 니홍고' 가 유명했던 책이었던걸로 기억하고 있어서, 그 책들로 사달라고 했다.

더해서, 일본 취업할 때 써먹을 수 있게 JLPT도 준비하기로 했다. 이제 막 시작한 초짜인데 ㅋㅋ 그래도 먹고살려면 해야지. 내 팔자에 JLPT를 공부하게 될 줄은 몰랐는데. 원래는 우선 아예 내가 일본어 관련 자격증이 없으니까 N3을 준비해보려 했는데, 듣기로 N3은 회사 취직할 때 그리 높게 쳐주질 않는다고 한다.. N2는 되어야 한다고. 그래서 무턱대고(!) N2를 준비해 보기로 했다. 사실 일본 회사에 취직을 할지 아니면 하던 일을 계속 이어서 할지는 아직 확실하게 정해진 건 아니다. 하던 본업을 계속 한다면 일본어는 생활에 불편하지 않을 정도만 할 줄 알면 될 거지만.. 일단 적어도 이거 준비하면 일본에서 점원이랑 대화하거나 일상생활 하는데는 큰 지장이 없겠지? ^_ㅜ... 공부하는건 또 내 전..공.. 이니까... (공부 그만하고 싶다)

 

여튼, 그랬는데, 신분카 일본어는 절판-_- 되었다고 하고 민나노 니홍고는 아직 출판 되는데 음성이 CD로만 제공된다는 점이 걸렸다. 우리집 컴퓨터에 CD 리더기가 없는데! 그래서 그냥 서점에 베스트셀러 없냐고 물어봤더니 스쿠스쿠 일본어 라는게 많이 보인다, 그런데 뭐가 딱 꼬집어서 베스트셀러라고 말하긴 힘들정도로 책이 많다 -_- 직원도 뭐가 베스트셀러인지 잘 모르는거 같다, 고 하길래 그럼 그 스쿠스쿠 로 사달라고 했다.

 

스쿠스쿠 일본어도 종류가 여러가지가 있는데, 내가 신랑이랑 통화하면서 인터넷으로 찾아보니 스쿠스쿠 독학 시리즈가 혼자 공부하기에는 괜찮다고 하더라. 동영상 강의도 제공하고. 스쿠스쿠 독학 시리즈도 단계별로 있는데, 제일 첫 번째 거는 아예 50음도 랑 안녕하세요! 같은 완전 기초적인 것이 반 이상이라, 첫번째 단계는 넘기고 두 번째 단계부터 시작해보기로 했다. 그래서 고른 책이,

 

스쿠스쿠 일본어 독학 스텝업

 

Yes24 : http://www.yes24.com/24/goods/29248061

파고다북스 : http://www.pagodabook.com/book/view?main_searchword=%EC%8A%A4%EC%BF%A0%EC%8A%A4%EC%BF%A0+%EC%9D%BC%EB%B3%B8%EC%96%B4+%EB%8F%85%ED%95%99&x=0&y=0&book_seq=3360

 

 

이다. 그리고 신랑이 일본에 와서 책을 막상 받아보니

 

 

1장부터 어려워 .....

 

 

그래서 앞에 단계 책을 괜히 건너뛰었나 하는 생각이 좀 들었다. 앞의 내용을 알아야 뒤의 내용도 잘 이해하지 않을까, 내가 나를 너무 과대평가했나, 하는 괴로움. 하지만 책을 훑어보다 보니 나에게 한 줄기 빛이 있었으니...

 

 

이 책 맨 마지막에 +@ 로 스쿠스쿠 일본어 독학 첫걸음 (제일 기초단계) 의 액기스가 담긴 '포인트 북' 이 있었다.

 

 

와! 난 이거만 보면 되겠다! 유레카! 올레! 호롤롤롤롤!!

그리고 스쿠스쿠 독학 시리즈는 유투브 무료 강의도 있어서 내가 잘 모르는 게 있으면 앞 단계 책의 인강을 들으면 되겠다 싶다.

후후.. 아직 공부를 하진 않아서 책이 일어 배우기에 어떤지 평가내리긴 힘들지만, 나 같이 히라가나 가타카나 좀 알고 간단한 인삿말 정도는 아는 사람이 앞 단계 건너뛰고 뒷단계 공부하기엔 괜찮은 것 같다. 보충해서 설명해주는 자료들도 있고.

 

 

이거 말고 N2 공부 교재는 실전문제지랑 단어장으로 샀는데 둘 다 첫 페이지부터 무슨 소린지 하나도 모르겠더라. 큰일났다 ㅎㅎㅎ 언제 다 마스터하지...

 

그래도 일어 공부 화이팅이다!! 아잣!

 

 

일본어 / 일본어 공부 / 일본에서 일본어 공부 / 어학원 말고 독학 / 일본어 독학 / JLPT / JLPT N2 / 일본생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