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B★YELLOW

일본어학시험 / 일본어학능력시험 / JLPT 일본에서 / 일본에서 JLPT 등록 / 일본에서 JLPT 시험 치기 /

JLPT 시험 / 일본에서 JLPT 시험결과

 

 

이전 포스팅에 쓴 것 처럼 내가 일본에 오게 되면서 목표한 것 중 하나는 '일본어를 마스터하기' 였다.

그래서 그 목표로 삼은 것이 JLPT N1 에 합격하는 것.

JLPT는 일본어능력검정시험 으로, 일본 기관에서 주관하는 시험이다.

이전에 한번도 JLPT를 본 적이 없었기 때문에 난이도도 모르고, 일본어 공부도 첨이고 해서 우선은 N3급에 도전해보기로 했다.

그래서 올해 첫 JLPT시험인 7월 1일 시험에 응시했었다.

JLPT는 일년에 2 번 시험을 시행한다. 그래서 한 번 볼때 열심히 공부해서 봐야만 한다.. 그렇지 않으면 시간이 촉박한데 필요한 급수가 없는 경우가 생길 수 있다. 그러니 미리미리 준비해서 미리미리 급수를 따 놓아야 한다.

그러면서 성적발표는 또 어찌나 늦는지...참 ㅋㅋ 두달이나 걸린다.

 

JLPT 등록 방법과 결제 등에 대해서는 이전 포스팅에서 적어둔 바 있으니 링크로 남긴다.

 

 

위 포스팅에서 쓴 것 처럼 난 계정이 의문의 삭제를 당하는 바람에 -_- 수험표가 집으로 날아올 때 까지는 제대로 시험 등록이 된 것인지 돈만 날린건 아닌지 걱정하며 불안에 떨어야만 했다.

그런데 홈피에서 공지한 수험표 배부기간에 맞추어 딱 수험표가 도착해서 얼마나 안심했었는지!

 

 

무슨 요금고지서나 세금청구서 같은 엽서에 ㅋㅋ 온다.

두 장이 붙어있어서 그걸 가르면 이렇게 수험정보가 적힌 수험표가 들어있다.

친절하게 한자 없이 히라가나로만 적혀있고, 영어로도 옆에 쓰여있다.

 

 

수험표 왼쪽에는 시험 고사장에 대해서 적혀있다. 등록시 신청한 지방 중 집에서 가장 가까운 곳으로 자동배정된다.

위치와 오는 방법이 제법 상세히 적혀있다.

어느 역에서 내려서 어느 출구로 나와서 역에서 몇 분 거리 라든지..

 

 

 

뒷면에는 주의해야 할 사항들이 적혀 있었다.

다른 사항들은 여타 시험들에서도 주의해야 하는 사항들이니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되지만

전반적으로 매우! 빡세게! 체크하니 조금이라도 걸리는 행동은 하지 않는 게 좋다.

특히 핸드폰이 시험 도중에 울리면 바로 망하므로 조심 또 조심!

그리고 입실 가능 시간이 정해져 있으므로 너무 늦지도 빠르지도 않게 맞춰서 도착하도록 한다.

처음 가는 길이 대부분일 터이므로 헤멜 것을 감안, 조금 일찍 도착하는 것을 추천!

 

 

 

 

 

그렇게 시간이 흐르고..

시험 당일이 되었다.

 

 

내가 시험을 본 대학교의 풍경.

여기까지 찾아오기까지 조금 헤맸는데 진행도우미 요원들이 고사장을 알려주어 제대로 찾아왔다.

위 사진에 있는 사람들 대부분이 JLPT를 보러 온 사람들이다.

그리고 생각보다 한국인 비율은 매우매우 적다.

대부분 베트남/태국인 인 듯 하다.

여기서 1차 깜놀

 

 

그리고 고사장 들어가니 음료수도 반입 금지

그리고 각 파트 사이사이마다 30분씩 쉬는 시간이 있고, 시험 시작 할 때 마다 본인확인 및 수험표 확인

그리고 지우개 커버도 반드시 벗겨야 한단다...

 

여기서 2차 깜놀

 

아니 시험 오래 보는것도 아닌데 그냥 쭉 보면 안되나..

왜 30분씩이나 쉬는겨

난 걍 빨리 보고 집에 가고싶다고.

근데 이 일정을 다 소화하고 끝나고 나니 시간은 거의 5시 가량 되었었다...

 

그리고 시험감독관들은 전부 일본인.

난 N3 보러 가긴 했으나 아직 일어 공부를 많이 못한 상태로 시험을 보러 갔었기에..

시험감독관들이 하는 말들을 잘 알아들을 수가 없었다 -_ㅠ

그냥.. 뉘앙스나 분위기로 읽어낼 수 밖에 없었당....허허허

 

그렇게 어찌어찌 시험을 치르고 기빨린 채로 집에 오는 길.

생각보다 어렵진 않았다는 생각을 하며 집에 왔다.

그리고 다음번엔 좀 더 확실히 준비하고 시험을 보기로 다짐하면서.

 

 

N1까지 봐야하는데 실력을 쌓을 수 있을까!

이번 12월엔 N1 보기로 등록도 했는데!

 

 

 

 

 

 

+

 

이날 본 N3 시험에는 합격했다. >ㅂ<

후후후

 

온라인 계정이 없어졌기에 온라인 확인은 못하고 성적표가 올 때까지 기다렸었다.

그리고 성적표를 받고 합격인 걸 확인했을 때! 어찌나 좋던지! >ㅁ<

 

 

후후후

 

확실히 문법 공부를 안했더니...문법이 똥망...ㅋㅋㅋㅋㅋ

그래도 합격했으니 다행이닷ㅋ